블로그 이미지
세상에 떠도는 수많은 느낌과 아이디어! 같은 느낌, 비슷한 생각.... 어때요? wizysl

카테고리

전체보기 (5128)
ysl* 아이디어 (346)
ysl* 사람들 (552)
ysl* ndns 내돈내산 (134)
ysl* 맛 (278)
ysl* 건강 (34)
ysl*sports (9)
ysl* 컨텐츠 (1827)
ysl* 트래블 (543)
ysl* 랭킹 (221)
ysl* 하드웨어 (377)
ysl*mobile (316)
맥HW (93)
맥SW (198)
맥Korea (81)
ysl*admin (1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기업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기업 아이덴티티(영어: corporate identity, CI)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여 특성이나 독자성이 통일된 이미지나 디자인, 또 알기 쉬운 메시지로 나타내어 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존재 가치를 높이는 기업 전략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브랜딩 및 상표의 이용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낸다. (출처 - Pat Matson Knapp, Judith Evans, Cheryl Dangel Cullen (2001). 《Designing Corporate Identity: graphic design as a business strategy》. Rockport Publishers. ISBN 1-56496-797-2 의 글을 위키피디아 한글판이 재인용)


심볼마크 - 기업을 상징.

로고타입 - 심볼마크와 함께 아이엔티티의 중요한 요소.

시그니춰 -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

엠블렘 - 기업의 권위와 위상을 상징적으로 편한 것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가능

캐릭터 - 상징하는 동물이나 식물을 의인화


한림대학교의 예를 들면


심볼마크


로고타입은 디자인 서체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시그니춰는 심벌과 로고 타입의 조합



엠블럼은



캐릭터


[참고자료]

한림대학교 University Identity 규정

https://www.hallym.ac.kr/intro/symbol/emblem04.php


안동 MBC CI 규정

http://andongmbc.co.kr/adboard/index.php?doc=program/doc.php&do_id=9

Posted by wizysl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