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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면에서 제네시스 쿠페, 외모는 점잖은 차가 나왔다.


소나타 가솔린 터보 GDi와

기아의 K5 2.0 가솔린 GDi 는

2850-3000만원의 가격으로

제네시스 쿠페와 같은 엔진을 쓰면서

가격대와 엔진 출력이 비슷해졌다.


제네시스 쿠페 쎄타 I4 2.0 TCi 엔진 -275 hp, 38.2 kg.m

소나타 /K5 가솔린 쎄타2 GDI I4 -271 hp 37.2 kg.m 


제네시스 쿠페 4630-1865-1385 mm

소나타 4820-1835-1470 mm

K5 4835-1835-1455 mm


그런데 차 크기도 전장이 20 cm쯤 길고

폭은 3 cm 쯤 작고

높이는 10 cm 쯤 높다.


일반적으로 터보는 같은 차종에서 보다 높은 출력을 내기 때문에

고급 기종으로 사용하는데


예를들면 벨로스터 1.6 GDi 터보 같은 경우도

소나타 터보나 K5 터보 못지 않은

고출력 기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4 hp,27 kg.m, 4250-1805-1400 mm)


결국 같은 엔진이므로 출력 수치만을 비교하기 보다는

누가 더 튜닝을 잘 해서 출시했느냐 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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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wizy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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