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대 랩소디
ysl* 아이디어 / 2008. 8. 7. 15:56
아이팟과 아이폰을 앞세운 아이튠즈가 한 곡당 99센트로 50억개의 곡을 서비스해서 미국의 소비자 음반 시장을 석권하였다. 월마트, 베스트 바이, 타겟 등에서 팔려나가는 숫자보다 더 많은 숫자의 음악이 인터넷을 통해서 팔려나가게 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월마트에서 어느 오디오 시디의 한 곡만 살 수는 없다는 점에서 잘못된 비교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리얼네트웍스(Real Networks)와 MTV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랩소디(Rhapsody) 사는 한달에 15달러를 내고 오백만개의 곡을 무제한 다운로드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AT&T 와 경쟁하는 verizon사와 손잡고 핸드폰용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서 아이튠과 경쟁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누가 승리할까?
[참고자료]
USA today 2008. 8.6.
리얼네트웍스(Real Networks)와 MTV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랩소디(Rhapsody) 사는 한달에 15달러를 내고 오백만개의 곡을 무제한 다운로드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AT&T 와 경쟁하는 verizon사와 손잡고 핸드폰용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서 아이튠과 경쟁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누가 승리할까?
[참고자료]
USA today 2008. 8.6.
'ysl*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펌] 대리운전 이것이 궁금하다. (0) | 2008.09.19 |
---|---|
뱅크 오브 어메리커, 리먼 브라더스, 메릴 린치 (0) | 2008.09.15 |
패스트푸드 햄버거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기 (0) | 2008.09.07 |
세계 식량의 날 (1) | 2008.08.29 |
개인 출판 시대의 여행 가이드 (0) | 2008.08.09 |
한국과 일본이 독도에서 전쟁을 벌인다면? (0) | 2008.07.26 |
17년후 - 영국의 광우병 일지 (1) | 2008.05.24 |
데이비드 알렌 따라잡기? Zen TD (0) | 2008.05.23 |
GTD 프로그램 (2) | 2008.05.23 |
데이비드 알렌의 Getting things done (GTD) (1) | 2008.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