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세상에 떠도는 수많은 느낌과 아이디어! 같은 느낌, 비슷한 생각.... 어때요? wizysl

카테고리

전체보기 (5129)
ysl* 아이디어 (346)
ysl* 사람들 (552)
ysl* ndns 내돈내산 (134)
ysl* 맛 (278)
ysl* 건강 (34)
ysl*sports (9)
ysl* 컨텐츠 (1828)
ysl* 트래블 (543)
ysl* 랭킹 (221)
ysl* 하드웨어 (377)
ysl*mobile (316)
맥HW (93)
맥SW (198)
맥Korea (81)
ysl*admin (1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르만 지몬 (Hermann Simon) - 유럽의 피터 드러커, 경영학계의 석학으로 손꼽히는 독일이 낳은 초일류 경영학자. 전략·마케팅·가격 결정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몬-쿠허&파트너스의 설립자이다. 1995년까지 독일 마인츠대학과 빌레펠트에 있는 대학에서 마케팅과 경영학과 교수를 지냈다. 이외에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스탠퍼드 대학교, INSEAD, MIT 공대, 런던 비즈니스 스쿨, 도쿄 게이오 대학 등 수많은 학교와 기관들의 객원 교수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매니지먼트 사이언스><파이낸셜 타임스><월스트리트 저널> 등 유수의 비즈니스 관련 매체 및 학술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 『이익창조의 기술』『가격경쟁전략』『생각하라!』등을 포함해 30권 이상의 책을 펴냈다. 『히든 챔피언』은 출간과 동시에 독서계를 강타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미국에 소개되었을 때 ‘경영학의 본고장인 미국에 수출된, 유럽의 보기 드물게 뛰어난 경영서적’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전 세계 16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이미옥 - 경북대학교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독일 괴팅엔대학에서 독문학 석사, 경북대학교에서 독문학 박사학위를 받고 중앙대학교에서 강의를 했다. 다년간의 번역활동과 출판기획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주로 독일어권 책의 저작권을 중개하는 북 에이전시 <초코북스 ChokoBux>를 운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환생 프로젝트>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성장의 종말> <시기심> <목표에 집중하라> <잡 노마드 사회> 등 30여 권 이상이 있다.


유필화 -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하버드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의 빌레펠트대학에서 후학들을 가르친 후 독일의 독일경영연구원에서 연구했다.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지냈으며, 2007년 현재 성균관대 SKK GSB 부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부처에서 배우는 경영의 지혜>, <기업문화가 회사를 말한다>, <적자탈출에서 이익극대화까지 가격경쟁 전략>, <사랑은 사랑이 아닙니다>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목차

1장 히든 챔피언의 신화

21세기 히든 챔피언의 조건과 선정기준 29
세계의 대표적인 히든 챔피언 50 31
히든 챔피언 기업의 기초 자료 45
그들은 어느 정도 성공하는가? 48
히든 챔피언의 소속 국가와 소재지 53
왜 그들은 은밀하게 움직이는가? 56
히든 챔피언들에게 배울 점들 59
핵심요약 63

2장 성장과 시장지배력

● 히든 챔피언이 되기 위해 먼저 해야 할 것들 66
● 성장, 성장, 성장 68
● 히든 챔피언에서 빅 챔피언으로 70
● 중간 규모 회사의 폭발적 도약과 이유 76
● 성장하는 난쟁이들 83
● 일부러 성장하지 않는 회사들 85
● 직원 수와 매출액의 관계 87
● 성장원동력 두 가지 88
● 시장지배력의 중요성 91
● 시장지배력을 구성하는 특징 100
● 시장점유율의 변화 103
● 좋은 시장점유 대 나쁜 시장점유 105
● 짧게 보지 말고 길게 보라 111
● 핵심요약 113

3장 시장과 집중

● 시장은 어떻게 정의하는가 117
● 좁은 시장, 큰 기회 119
● 히든 챔피언들의 시장 정의법 123
● 집중화-전략의 첫번째 기둥 126
● 집중을 강화하는 생산전략 128
●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법 134
● 집중의 세 가지 리스크 142
● 유연한 다각화로 극복하라 147
● 핵심요약 162

4장 세계화

● 세계화-전략의 두 번째 기둥 167
● 세계화는 성장원동력 170
● 상표를 세계화하라 175
● 세계화의 규모와 실리 177
● 매출액의 지역적 이동 182
● 개별 국가 시장에서의 전략 183
● 주목할 만한 미래시장과 리스크 186
● 중국-가장 매력적인 미래시장 188
● 인도-놓치면 안 될 시장 195
● 동유럽과 러시아-전망이 밝은 시장 199
● 일본-특수해서 더 중요한 시장 200
● 세계시장 진출의 두 가지 전략 203
● 외국어 구사능력과 해외 경험은 필수 206
● 세계화를 위한 전략적 입지 선정 210
● 핵심요약 216

5장 고객과 서비스

● 고객과 관계 맺기 221
● 고객의 요구 중 가장 중요한 것 227
● 고객 의존도와 리스크 229
● 고객과 가까워지기 235
● 서비스의 차별화 244
● 핵심요약 263

6장 혁신

● 혁신의 다양한 방법들 269
● 수준 높은 혁신 275
● 혁신의 원동력 290
● 혁신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295
● 경영 혁신&조직 혁신 300
● 핵심요약 312

7장 경쟁

● 경쟁 구조와 태도 317
● 포터의 ‘다섯 가지 경쟁력’으로 본 히든 챔피언 321
● 경쟁우위를 평가하는 세 가지 기준 325
●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333
● 경쟁에서 우월함 보여주기 336
● 원가경쟁력 339
● 강력한 경쟁사를 옆에 두라 348
● 과도한 경쟁의 폐해와 교훈 353
● 핵심요약 356

8장 자금조달, 조직과 주변 환경

● 자금조달 노하우와 특징 363
● 성공적인 조직의 특성 369
● 가치창출을 위한 효과적인 조직 384
● 자체생산비율과 아웃소싱의 조화│자체 기계 제작의 이점│
●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될 두 가지, R&D│전략적 평가│전략적 제휴
● 산업 클러스터의 영향 401
● 기업인 클러스터 405
● 핵심요약 408

9장 직원들

● 히든 챔피언은 일자리 창출자 415
● 기업문화를 판단하는 두 가지 질문 418
● 경영의 유연성 433
● 직원들의 자질 및 교육 440
● 직원의 창의력 445
● 뛰어난 인재들의 확보 447
● 핵심요약 452

10장 리더십

● 재산 구조와 경영 구조 457
● 경영을 위한 세 가지 요소 462
● 리더십의 연속성 463
● 20~30대 젊은 CEO 467
● 우먼 파워 히든 챔피언 470
● 최고 경영자의 국제화 476
● 히든 챔피언 경영자의 공통점 다섯 가지 479
● 기업가형 경영자의 특징 480
● 완벽주의형 경영자의 특징 486
● 리더십 스타일의 두 가지 측면 487
● 경영 후계자 선정과 어려움 489
● 핵심요약 496

11장 진단과 전략개발

● 히든 챔피언의 전략개발 과정 503
● 누구를 위한 전략인가 505
● 진단의 필요성 506
● 전략개발의 두 가지 측면 517
● 고객 효용 제공과 가격정책을 위한 전략 531
● 조직과 실행 541
● 컨설턴트에게 조언 구하기 546
● 핵심요약 549

12장 히든 침피언에게 배우는 교훈

● 리더의 의지와 목표 554
● 높은 성과를 올리는 직원들 555
● 자체생산비율 556
● 분권화 557
● 집중 558
● 세계화 559
● 혁신 560
● 고객 관계 560
● 세 개의 원과 여덟 가지 교훈 561
● 전략 입안자를 위한 교훈 562
● ‘A뿐만 아니라 B도’라는 교훈 566
● 작은 회사들을 위한 교훈 568
● 중간 규모의 회사를 위한 교훈 570
● 대기업을 위한 교훈 571
● 투자자들을 위한 교훈 581
● 지역 및 국가를 위한 교훈 586
● 핵심요약 594


Posted by wizysl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