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하츠 코펜
ysl* 하드웨어/auto mech / 2009. 9. 19. 23:53
일본의 경차 다이하츠 코펜. 660CC 엔진이면서(1240cc 모델도 있다고 함) 알루미늄 하드탑 컨버터블이라니! 다이하츠는 도요타의 경차 브랜드다. 2001년 도쿄 모터쇼에서 전륜구동 굴림방식의 경차 플랫폼으로 처음 소개되었다. 코펜은 일본 경자동차 규격을 충족하기 위해 터보차저가 장착된 660씨씨 엔진으로 처음 설계되었다. 그러나 일본 외 국가에서는 이러한 규격제한이 없어 이후 1.3리터 엔진이 채택되었다.
일본에서 엔트리 모델 가격이 160만엔 정도라고 하는데, 국내 통관된다면 왼쪽에 있는 핸들, 배기가스 검사장비인 OBD-2 규격 호환 문제로 골치가 아플 수 있겠다. 물론 그래도 수입해서 파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마티스와 모닝이 경쟁에 들어가며 튼튼하고 다양한 경차가 국내에 많이 나온다면 좋겠다.
[참고자료]
다이하츠 본사 코펜 홈페이지
http://www.daihatsu.co.jp/lineup/copen/index.htm
- Page name: Daihatsu Copen
- Author: Wikipedia contributors
- Publisher: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 Date of last revision: 13 September 2009 23:42 UTC
- Date retrieved: 19 September 2009 14:53 UTC
- Permanent link: http://en.wikipedia.org/w/index.php?title=Daihatsu_Copen&oldid=313684676
- Primary contributors: Revision history statistics
- Page Version ID: 313684676
- ページ名: ダイハツ・コペン
- 著者: Wikipedia の執筆者たち
- 発行者: 『Wikipedia』
- 更新日時: 2009年9月3日 13:35 (UTC)
- 取得日時: 2009年9月19日 14:56 (UTC)
- 恒久的なURI: http://ja.wikipedia.org/w/index.php?title=%E3%83%80%E3%82%A4%E3%83%8F%E3%83%84%E3%83%BB%E3%82%B3%E3%83%9A%E3%83%B3&oldid=27769916
- ページの版番号: 27769916
'ysl* 하드웨어 > auto m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포르테 해치백 (0) | 2010.07.28 |
---|---|
'K5' 한방에 신형 쏘나타 '초죽음' (0) | 2010.06.02 |
푸조 RCZ (0) | 2010.03.15 |
도요타 캠리 (2) | 2009.10.27 |
현대 스타렉스 견적표 (0) | 2009.10.04 |
쏘나타 YF (0) | 2009.09.19 |
쏘나타의 이름 (2) | 2009.09.19 |
The BMW S.X concept (0) | 2009.07.19 |
2009 Ford Focus (0) | 2009.07.13 |
BMW X1 (1) | 2009.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