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세상에 떠도는 수많은 느낌과 아이디어! 같은 느낌, 비슷한 생각.... 어때요? wizysl

카테고리

전체보기 (5128)
ysl* 아이디어 (346)
ysl* 사람들 (552)
ysl* ndns 내돈내산 (134)
ysl* 맛 (278)
ysl* 건강 (34)
ysl*sports (9)
ysl* 컨텐츠 (1827)
ysl* 트래블 (543)
ysl* 랭킹 (221)
ysl* 하드웨어 (377)
ysl*mobile (316)
맥HW (93)
맥SW (198)
맥Korea (81)
ysl*admin (10)
Total

26 27 28 29 30 31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비행기편 (편도 ~73000원) - 공항에서 리무진으로 이동 (30분)

김포-광주

대한항공 0705-, 2005-

아시아나 0700-, 0950-, 1450-, 1800-, 1950-

광주-김포

대한항공 0830-, 2130-

아시아나 0715-, 1125-, 1350-, 1610-, 2035-

김포-여수

대한항공 0715-, 1015-, 1220-, 1610-, 1920-

아시아나 0700-, 0945-, 1510-, 1645-

여수-김포

대한항공 0845-, 1145-, 1350-, 1740-, 2050-

아시아나 0825-, 1115-, 1635-, 1825-,

*광주공항-광주역 : 택시비 13000원 시간은 30분

* 여수엑스포 1문-여수공항 : 택시비 14000원 시간은 30분

KTX

용산-광주

입력 : 2012.05.10 16:45

전 세계 105개국이 참가하는 ‘2012 여수국제박람회’가 12일부터 9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이번 엑스포에는 하루 평균 10만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엑스포를 이틀 앞둔 10일, 발 빠른 관람객들을 위해 엑스포를 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엑스포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로, 전시장 입장은 저녁 9시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 여행 일정을 짜는 게 좋다. 특히 일부 전시관은 선착순 입장 혹은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서울에서 엑스포까지, 대중교통 3~4시간

서울에서 엑스포에 가려면 일반적으로 KTX와 자가용, 고속버스, 기차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KTX 를 타면 약 3시간 30분 만에 여수엑스포역에 갈 수 있다. 새벽 5~5시 30분쯤에 서울역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첫차를 타면 오전 8~9시쯤에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할 수 있다. 열차는 1일 5회 출발하며 오후 6시쯤이 막차다. 요금은 현재 일반실이 4만원대로 왕복 9만원이 조금 넘는다. 10일 오후 현재 서울역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12일자 열차편은 오전 일부 시간대에 한해 이미 매진이 됐다.

꼭 개막식이 아니더라도 미리 KTX 표를 준비한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엑스포를 다녀올 수 있다. 코레일에서는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엑스포를 보러 가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엑스포 입장권과 열차 왕복편을 동시에 구입하면 각각 30%씩 할인을 해주는 특별 상품을 내놓았다. 엑스포 보통 입장권은 성인이 3만3000원, 청소년은 2만5000원, 노인은 1만9000원이다. 특별상품을 미리 사두면 성인 1명이 최대 3만원이 넘게 절약할 수 있다.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출발 2일 전에 예약을 해둬야 한다. 현재는 다음 주 상품도 일부 매진된 상황이다. KT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고속버스는 KTX보다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교통비가 저렴하다. 서울 강남 센트럴시티터미널에서 버스를 타면 여수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약 4시간 10분이 걸린다. 새벽 5시 30분부터 매 시간대에 버스가 있으며 요금은 2만9500원이다. 예약은 최소 출발 1시간 전에 해야한다. 다만 여수시외버스터미널에서 엑스포장까지는 시내버스로 약 15분 정도 더 가야한다. 고속버스표는 비행기나 KTX와 달리 여유가 좀 있는 편이다.

◆자가 운전때는 환승주차장 이용해야

대중교통보다 직접 자가용을 운전하려는 사람이라면 교통 상황을 잘 살펴보고 가는 것이 좋다. 경부고속도로로를 타고 천안·논산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순천IC, 17국도(자동차전용도로)를 타면 여수에 도착한다.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대전·통영고속국도, 진주IC, 남해고속국도, 순천IC·광양IC, 17번국도를 따라 와도 된다. 서울에서 천안JC와 논산JC, 익산JC, 완주JC, 동순천IC를 거쳐 여수까지 일반적으로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개막 후에는 평소보다 교통 상황이 더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운전 후에는 여수시에서 준비한 인근의 환승 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고 엑스포까지 운영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여수시는 박람회 기간에 셔틀버스와 시내버스, 관광버스 등을 위해 박람회안은 물론 박람회장까지 자가용 출입을 통제한다.

대신 박람회 전 기간 동안 동순천IC·순천IC에서 해산IC부근에 제 1주차장과 옥곡IC와 이순신대교 근처에 제 2주차장이 마련됐다. 특히 차가 더 붐비는 주말에는 동순천IC·순천IC 쪽 해룡JC에서 율촌IC 근처에 제 3주차장과 신대IC 근처에 제 4주차장과 함께 옥곡IC 쪽에 제 5주차장 등이 특별 운영된다. 주차장 총 규모는 3만대에 달한다.

물론 이 밖에도 서울에서 가장 빨리 여수로 가려면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 기간 김포공항에서 여수공항행 1일 8회 항공편을 운영한다. 여수까지 약 55분이 걸리고 요금은 공항세를 포함해 9만원대다. 단 여수공항에서 박람회장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약 30분 정도 더 걸린다.

Transit_Bus1.pdf

[참고자료]
조선비즈 - 여수엑스포 싸게 빠르게 가려면?

'ysl* 트래블 > 80ye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도시 50 (콘데 네스트 트래블러 추천 )  (0) 2020.12.29
여행준비물 (1-3일 단기) 2016  (0) 2016.07.27
호주 해상구조 매뉴얼  (0) 2014.04.30
도시 실루엣  (0) 2012.09.03
세계 지진 분포지도  (0) 2012.08.27
전세계 전원 플럭  (0) 2012.01.02
산행시 준비물  (0) 2011.04.10
우리나라 GIS 발전 비교 (강남역, 선릉역, 학동)  (0) 201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