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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사용해오던 SKT 011 번호. 

그동안 010 스마트폰을 한 대 더 만들어 사용하다 보니 011 폰은 잘 켜지도 않으면서 매달 꼬박꼬박 타임 요금제 17000원 짜리와 착신전환 서비스로만 사용하고 있었다. 


결정적으로 스마트폰은 카카오톡이 되는데,  011로 전화를 걸어오는 사람의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어! 이 번호가 아직 연락이 되네?"),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SKT 010 스마트폰도 음영지역이 사라지고 사용료도 싸졌다. (1.2GB 데이터에 통화 "거의" 무제한 요금이 39000원 정도). 


2008년 말에는 SKT 011 가입자가 530만명 (http://wizysl.tistory.com/664), 
2010년 2월에는 450만명 이었는데 (http://wizysl.tistory.com/2848), 2016년 12월에는 198만명이 된 것이다. 



2020년 경에는 강제로 010을 제외한 모든 번호를 통폐합 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런저런 이유로 조금씩 사용자가 줄어들고 있는 모양이다. 언젠가는 남은 사람들에게 번호를 바꾸는 대신(번호 매핑이 이미 끝나 있음), 스마트폰 구입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려 하겠지?


2017.2.17일 정오, 

드디어 한 시간에 걸쳐 나의 SKT 011 번호는 010 번호로 바뀌었다. 

최근에는 켜 보지도 않던 삼성 SCH V745 폰은 가져갈 필요도 없었다.ㅠㅠ


그러나 쉬운 작업은 아니었다. 나의 요구가 조금 까다로웠기 때문. 

어리버리 해 보이는 호갱인 줄 알고 선뜻 자리에 앉았던 초보 직원은 가장 중요한 정보를 잘못 전달하고 상담을 시작하여 고생을 하였다. (본인이 매장네 고참에게 물어볼 때, 그 고참이 잘못 대답해 준 것이니 그만의 책임도 아니기는 했다. ) 사실 쉬운 요구는 아니었다.


나의 요구사항: 착신전환으로 쓰는 011 폰에 전화를 걸면, 전화 건 사람들에게는 내가 현재 쓰고 있는 010 번호로 전화번호 전환 문자를 안내 해달라는 것. (매핑 010 번호 안내 문자는 일년간 무료로 해주고 있음.)


*** SKT에게 충고 한마디. 

010- 번호를 매핑한 번호뿐 아니라 다른 번호에도 문자를 넣을 수 있게만 해준다면...

나처럼 전화가 두 개인 사람은 벌써, 진작 010-을 해지했을 것입니다. 

****


대리점 직원의 실수는 내가 쓰던 011-99**-1234 번호를 010-89**-1234 매핑번호로 바꾸면 일년간 무료로 월 3300원짜리 번호전환 안내문자 서비스를 해주는 대신, 내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SKT 010 다른 번호로 안내문자 해줄 수 있다고 하고서는,  막상 해지계약서에 사인하여 011 해지 후에는 안된다고 하는 것이었다. 이미 낙장불입.ㅠㅠ


내가 011 번호해지를 현장에서 결심하게 만들었으니, 이거 SKT에 민원센터에 신고 해야할 사항이기는 하다. 


급한 마음에 010-89**-1234에 월 1600원짜리 착신전환 서비스를 추가했으나, 011로 건 옛 친구들은 010-89**-1234 안내 문자를 받게될테니, 나중에 또 어떻게 알려주어야 할지...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011 유지할 것을. 17000원짜리 유지비가 39000원으로 올라간 셈이다.


SKT 대리점에서도 직원들이 잘 모르고 있어서 많이 헤매다가 결국에는 자신들도 지치고 돈 안되고 (왜냐하면 내가 집에 있는 스마트폰을 가져가는 바람에 대리점 마진이 영 없어지는데, 본인 말로는 8가지 단계를 거치는 작업), 내 입장에서 최선의 해결책을 얻지 못했고, 괜스리 약간 잘못된 정보를 듣고  번호를 바꾸게 만든 셈이다.

이제 고민은 39000원짜리 SKT 010 스마트폰 두 대를 가지고 있는 나는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것이다.

상담직원이 마지막에 하는말, "전환된 010 번호는 30000만원짜리 요금제 하시죠? 좀 아깝네요."


그럼 당신도 잘못된 걸 아는군요! 그래서 상담하러 갔던건데! 

17000원짜리로 잘 유지하다가 매달 20000원 넘게 더 내게 만들었으니...


SKT 본사 임원진은 011-을 고수하는 고객의 일부는 이런 작은 불편함 때문에 011-을 고수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지.


[참고자료]

SKT착신전환 서비스

http://wizysl.tistory.com/4337

ysl*!dea - 01x 번호의 미래

ysl*mobile/mobile / 2011.12.11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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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wizy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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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몇년간 ADSL 로 계약되어 있던 집의 인터넷과 테레비젼을 요즘 한창 광고하는 기가급으로 교체하였다. 

확실히 5 배 이상의 체감 속도를 느낀 것 까지는 좋은데 화면에서 티스토리가 연결되지 않고

추가단말기를 신고하고 사용하라는 화면이 뜨기 시작한 것이다.

무슨 일인가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계약 약관에 그런 내용이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고 

컴퓨터가 2대 이상이면 추가단말기를 신고하고, 3대째 부터는 돈을 더 내라는 것이다.


식당서 우동 한 그릇을 사서 둘이 나눠 먹었더니 돈을 더 내라는 것 아닌지?

첨단 ICT  혁명 운운하면서 항상 엉뚱한 제도가 있다는 것이 문제다.

생각해보니 90년대 하이텔 시절에 동호회 새로 만들려면 기존 동호회 대표들이 개설 심사를 하는 제도가 있었다.

그때 어느 동호회 대표가 심사위원을 맡고 "완장" 행세를 하는 것을 보고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기억이 났다.


어쨌든 한번도 그런 경고 화면을 본 적이 없었는데 왜 그랬을까?



원인은 아마도 새로 설치된 인터넷 모뎀에 인터넷 케이블 접속 포트가 많아서,

그동안 사용하던 아이피타임 H505를 쓰지 않고 직접 피시를 연결했기 때문인 것 같다.

어쩐지 네트워크에 물려 있던 프린터도 안되길래 식구들을 구박했었는데... 미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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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wizy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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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관련 자료, 시험족보, 해답 등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코스히어로 닷 컴.

2006년 미국 코넬대학에서 앤드류 그라우어 Andrew Grauer 가 만들었다. 2008년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시티에서 회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4년 11월에 1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내용은 수업관련 자료, 플래시카드, 수업요약 인포그래픽, 숙제 문제와 답(가입자들이 올렸으니 정답이 아닐 수도^^) 등을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신이 나서 가입해보았지만, 내 자료를 올리거나 아니면 돈을 내야하는 시스템. 그런데 자료의 질이 워낙 들쑥날쑥 해서 신뢰가 쌓이지 않는다. 흔한 강의계획서 올리고 다운로드 크레딧을 받은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십분만에 계정 폐쇄. 앞으로는 내 구글메일로는 영영 로그인할 수 없다는 무서운 경고를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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